증권 증권일반

[코스닥]MDS테크, 대구에서 ‘자동차 SW 개발자 세미나’ 개최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9.05 12:50

수정 2014.11.03 15:32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는 자동차 SW 기술의 최신 트렌드와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자동차 SW 개발자 세미나'를 오는 9월 11일 대구에서 개최한다.

자동차 SW 개발 전 과정에 필요한 컨설팅 및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MDS테크놀로지가 대경지역에서 처음 개최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자동차 부품 제조사 및 관련 업체의 SW 개발자들에게 최신 자동차 SW 기술과 효율적인 개발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자동차 전장 및 인포테인먼트(IVI) 플랫폼 최신 기술 동향을 비롯하여 자동차 안전과 신뢰성 향상을 위한 기능 안전성 국제 표준인 ISO 26262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보고, 지능형 자동차 개발을 위한 주요 기술인 AUTOSAR(오토사), 운전 보조 시스템(ADAS) 개발 방법에 대해서도 다룬다.


특히 MDS테크놀로지는 전시부스를 통해 글로벌 표준을 지원하는 자동차 ECU 및 SW 개발 솔루션과 SW 테스팅 솔루션, 미러링크(MirrorLink) 솔루션, M2M(사물지능통신) 솔루션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MDS테크놀로지 우준석 사업총괄 상무는 "한국 자동차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SW 개발 생산성을 높이고 안전성과 신뢰성 향상이 관건"이라면서 "대경지역의 자동차 SW 개발자들에게도 유용한 정보와 토털 솔루션 제공을 통해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본 세미나는 MDS테크놀로지 주최로 오는 9월 11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며, 한국자동차공학회 및 한국자동차산업협회가 후원한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