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전트 융합 솔루션 기업 한컴MDS(구 MDS테크놀로지)는 제 7회 국방·항공 소프트웨어(SW) 기술 세미나를 오는 1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 / 한컴MDS 제공
. / 한컴MDS 제공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 인공지능(AI)·빅데이터(Big Data)·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국방 혁신 사례를 주제로 총 3개 트랙으로 구성된다. 트랙1에서는 육군교육사령부 인공지능연구발전처에서 육군 AI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이어 엔비디아(NVIDIA) 및 LIG넥스원에서 국방·항공 분야 AI 기술 적용 사례를 발표한다. 특히 무기체계 분야 해외 AI 개발 트렌드를 소개하고 미국 국방위고등연구계획국(DARPA, Defense 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에서 추진하는 최신 AI 기술 및 관련 프로젝트도 공유한다.

트랙2와 트랙3에서는 무기체계 SW 개발단계부터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SW 신뢰성과 품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개발 및 검증, 보안 방안 관련 국제 표준 등을 소개한다.

장명섭 한컴MDS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최신 ICT 융합 기술을 적용하고, 이를 미래 전장에서 적극 활용하는 ‘스마트 국방’ 실현을 위해서는 SW가 핵심이다"라며 "이번 세미나에서 국내외 인공지능, 빅데이터, 머신러닝 등 최신 기술 트렌드를 습득하고, 새로운 국방 기술의 개발 단계부터 실제로 적용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