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운로드
등록일 2013-10-30
조회수 6778
THE QUICK VIEW
3분기 호실적 발표 : K-IFRS 별도 기준 매출액 182억원과 영업이익 20억원은 전년 동기대비 각각 28%, 83% 상승하는 수준으로, 당사 매출 추정치 2.8% 상회하고 영업이익은 4.8% 소폭 하회, 전반적으로 기대 부합하는 호실적 발표하였다. 실적 성장의 근거는 자동차 및 국방/항공 분야 소프트웨어 사업 호조에 있으며, 특히 자동차 분야 매출액 60억은 전년 동기 대비 45% 이상 상승하였다. 현재 동사는 국내 주요 전장 부품업체들과 함께 차세대 국제 표준인 AUTOSAR OS(Elektrobit사 버전)기반의 ECU 설계/시뮬레이션/테스팅툴 등의 수익성 높은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는데, 통상 3분기가 전통적인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해당 사업 부문의 분기별 실적 신장세가 높은 점은 의미하는 바가 크다.
4분기 최대 실적 전망 : 4분기는 연구개발 프로젝트 수익이 집중적으로 인식되는 성수기로 1) 자동차 분야에서는 3분기 이연된 시뮬레이션툴 매출이 추가적으로 인식될 것으로 기대하고, 2) 국방/항공용에서는 초계기(P-3C) 프로젝트 매출액이 신규로 반영 되기 시작하면서 전사 최대 매출액 238억원 및 영업이익 39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한다. 한편, 본사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에 대한 장기 그림이 유효한 가운데, 동사가 올해 1분기 중 지분 61% 인수한 유니맥스정보시스템은 초음속기, 다련장 등 무기들에 내년초 하드웨어 보드 부품 납품을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매출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BUY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20,000원 유지 : 동사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사업은 안정적으로 장하고 있으며, 올해는 자동차 및 국방/항공의 실적 성장이 모바일 분야 감소분을 크게 상회하는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2분기 실적 발표 이후 최근까지 주가 약 8% 조정 받아왔으나, 동사의 기본 사업 가치와는 무관한 주가 방향성이라는 판단이며, BUY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20,000원 유지한다. 참고로 현재 글로벌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업체들은 내년 기준 P/E 배수 약 25배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