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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SW 뉴스레터 Vol.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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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SW 타이밍 검증 프로세스 자동화 방안 >> |
최근 자동차 SW는 ADAS와 같은 최신 기술들이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기술들이 추가됨에 따라 안전과 관련된 기능들이 많이 요구되며 SW의 타이밍에 대한 관리도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이미 국내외 자동차 OEM들은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표준인 ISO 26262나 ASPICE(Automotive Software Process Improvement and Capability dEtermination)에 명시된 타이밍 요구사항을 만족하기 위한 SW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SW 검증 결과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레벨 3 이상의 ASPICE 인증도 필수로 요구하는 추세이다.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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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PICE 준수: 시스템 개발 시 직면할 수 있는 위험과 대응 방안 >> |
왜 우리는 표준과 규격에 대해서 이야기해야 할까? 우리 앞에는 많은 도전과제가 산적해 있고 시장은 복잡해지고 있다. 자율주행 차량이 대두되면서 보안과 안전은 더욱 중요해졌다. 때문에 더 많은 기능이 자동차에 통합될 수밖에 없다. 반면 제어장치는 줄어들고 개발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또한 예산은 줄고 개발시간은 짧아지고 있다. 개발의 세계화라는 과제도 대두되고 있다. 완성차 업체뿐만 아니라 그 협력업체들도 여러 지역, 여러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다. 때문에 일하는 방식, 경험, 정보를 서로 공유할 수 있어야 한다.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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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
판교 - 한컴MDS 아카데미 판교 교육센터 2차 (삼평동 한컴타워 4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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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 한컴MDS 아카데미 대전 교육센터 (관평동 한신에스메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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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edini analyze를 활용한 ISO 26262 문서화 교육 - ISO 26262 기능안전 활동 수행 방안 - 시스템/소프트웨어 설계를 위한 Rhapsody 정기 교육 - 요구사항 관리를 위한 DOORS 기본 사용자 교육 - VectorCAST 기본 사용자 교육 - CodeSonar 기본 사용자 교육 - SW 신뢰성 향상을 위한 MISRA-C 2012 - 입문자를 위한 차량용 SW 개발 |
- 딥러닝 기반 ADAS 개발 - 모델 기반 차량 전자 제어 시스템 개발 - 자율주행 상황인지를 위한 Tensorflow Object Detection - AUTOSAR 기반 MCAL 제어 프로그래밍 실무 - Helix QAC 사용자 교육 (MISRA) - TRACE32 입문/고급교육 - DT10 프로파일링 & 커버리지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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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회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 성황리 개최 >> |
· 기간: 2019년 3월 13일 (수)
한컴MDS에서는 지난 3월 13일,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 를 개최하였습니다.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한 본 행사에는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AI, 빅데이터, 머신러닝 등의 스마트 국방의 사례들을 공유하며 SW 산업 관련 기관을 비롯한 많은 국방/항공 분야 개발자 및 관계자 분들이 참석하시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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