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국산 "PlayStation®2" RPG 게임: "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 토쿄, 일본 : 2004년 12월 22일자, Metrowerks는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 영희)가 제작한 "PlayStation®2" 용 게임 타이틀인 "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이 Metrowerks의 "CodeWarrior for PlayStation®2"를 사용하여 개발되었다고 오늘 발표했다. Metrowerks가 개발/판매하는 "PlayStation®2" 용 게임 개발툴인 "CodeWarrior for PlayStation®2"는 한국을 비롯 일본, 북미, 유럽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은 국내 개발자에 의해 최초로 제작된 "PlayStation®2"용 RPG 게임이다. 일본에서는 "Magnacarta"라고 명명된 이 게임은, 국내에 판매되기 전인 지난 11월부터 일본에서 BANPRESTO가 판매를 했으며 대단한 평가를 받아오고 있다 이 게임은 인간과 야손족간의 “사랑과 증오”를 주제로 한 영웅적인 전쟁을 그리고 있으며, 일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개발자인, 김 형태씨에 의해 제작된 아름다운 그래픽과 캐릭터 디자인에 의해 높은 평점을 받고 있다. “소프트맥스에서 제작된 최초의 "PlayStation®2" 타이틀인, 마그나카르타가 한국과 일본에서 성공적으로 출시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MetroWerks사의 Codewarrior for "PlayStation®2" 의 강력한 에디터와 디버깅 기능들이 개발시간을 단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라고 소프트맥스의 조 영기 이사는 언급하였습니다. ■CodeWarrior for PlayStation®2 "CodeWarrior for PlayStation®2"는 "PlayStation®2" 게임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데 필요한 에디터, 커맨드라인 툴, 소스 브라우져, 컴파일러, 어셈블러, 링커와 디버거 등의 기능이 통합된 개발환경입니다. CodeWarrior IDE를 사용한 GUI(Graphic User Interface)와 더불어, Makefile 빌드환경을 지원하며, 개발자들의 개발스타일에 맞추어 개발환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