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6월 13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하모니 볼룸에서 열린 Splunk Live in Seoul 2017에 MDS테크놀로지가 총판으로서 참여하였습니다.
MDS테크놀로지를 포함한 Splunk의 5개 협력사와 Splunk Korea 가 함께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약 Splunk 를 활용한 여러 솔루션들을 소개하고 보안과 IT Ops & IoT 2개의 트랙으로 나눠서 컨퍼런스도 진행되었습니다.

약 500여 명이 참석하여 "Journey to Data Insight"의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데이터의 홍수 속에서 기업, 공공기관, 대학, 서비스 제공업체 등 다양한 조직이 데이터 인사이트를 찾는 데 도움을 받았습니다.
현대제철, SK텔레콤, 신한은행, SK 브로드밴드 등 직접 Splunk 를 사용한 고객이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컨퍼런스에 참여하여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는 발표를 함으로써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저희는 부스를 열어 직접 개발한 산업용 IoT에 특화된 플랫폼 ThingSPIN과 Splunk를 활용한 데모를 선보였습니다. 스마트 팩토리 사례로써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셨습니다.
내년에 좀 더 다양한 내용으로 Splunk Live 2018을 준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