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해로에서 나온 쇳물을 받는 제강용 래들(Ladle)은
내화도를 높이기 위해 샤모트 벽돌이나 알루미나 벽돌로 급열과 마모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런 래들은 사용할수록 내화물의 특정 부분이 깎여나가게 되고, 어느 순간 래들의 외부가 고온에 직접 닿게 됩니다.
이런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지 못한다면 쇳물이 흘러나와 작업장 안전에 큰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FLIR A315 열화상 카메라와 ‘Ladle Monitoring System’ 이 결합된 시스템으로
래들이 손상되기 전 문제를 미리 발견함으로써 인명과 재산의 손실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특장점]
· 모니터링 시스템은 트리거 기능으로 래들의 위치를 파악해 래들이 측정 위치로 들어올 때의
온도 분포를 자동으로 측정하기 때문에 크레인 운전자는 열화상 측정을 위해 정지할 필요가 없으며 생산 작업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분석 결과치와 열화상 이미지가 DB에 저장되어 관리되고, 이력 조회 뷰어를 통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별도의 분석을 위해 CSV 파일이나 엑셀 파일로 내보내기 할 수 있습니다.
· 래들별 알람 설정이 가능하고, 허용 온도 초과 시 알람이 발생합니다.
· 비접점 방식으로 온도를 측정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도입사례]
B회사에서는 FLIR A315 3대와 ‘Ladle Monitoring System‘ 소프트웨어를 도입하여 래들 수명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을 하고 있습니다.

<Ladle Monitoring System 메인 화면>
실시간 열화상 영역에서는 현재 영상에서 최고점을 파란색 포인트로 표시합니다.
열화상이 측정이 되면 수 추간(설정 가능) 분석된 이미지를 보여주고, 측정한 래들의 이전 온도 이력을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이력 조회 뷰어>
검색 조건으로는 날짜/시간, 래들 번호, 알람 유무가 있으며, 조회된 데이터는 CSV 또는 엑셀 파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리스트에서 열을 더블 클릭하면 해당 래들의 측정 카메라의 열화상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